간 질환 강점 토대로 전국적 영업 시작...타 제품군과 시너지 기대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부광약품은 이달부터 만성 B형간염 치료제 세비보정 영업·마케팅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비보는 1일 1회 경구 복용하는 만성 B형간염 치료제로 미국, 캐나다, 중국, 유럽연합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2006년부터 처방돼왔다. 

부광약품은 그동안 간 질환에 강점을 보여왔던 만큼 세비보 발매를 시작으로 타 제품군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부광약품은 간질환 치료보조제인 레가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만성 B형 간염 치료 신약인 레보비르(클레부딘)의 개발, 제품화에 성공하는 등 간질환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왔다.

자체개발 신약인 레보비르와 간질환 치료보조제 레가론과 세비보까지 오리지날 제품 3개에 제네릭 제품 라인업을 갖춰 국내에 발매된 대다수의 만성 B형간염 치료제 성분을 유통하는 회사가 된 것이다. 

부광약품은 B형 간염치료제 시장의 초기부터 오랜기간 학술적으로 트레이닝 받아온 전문적인 마케팅, 영업조직을 갖춘 만큼 라인업의 완성을 통해 국내 만성 B형 간염 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부광약품은 “세비보는 국내에서 많은 만성 B형 간염 환자에게 오랫동안 처방된 경험을 가진 약물로, 시장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한 약물"이라며 "부광약품이 갖고 있는 간질환 제품군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