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 감염병 위기 대처로 국민 안전 증진 공로 인정받아

고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는 국가적 감염병 위기 대처와 국민 안전 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제15회 바이엘임상의학상을 수상했다.
고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는 국가적 감염병 위기 대처와 국민 안전 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제15회 바이엘임상의학상을 수상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는 26일 제15회 바이엘임상의학상을 수상했다.

대한의학회과 바이엘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 바이엘임상의학상은 국내 최고 의학상 중 하나로 인류의 질병치료에 기여한 대한민국 우수한 의료진을 선정해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제정됐다.

김 교수는 국가 감염병 위기상황에 대비 및 대응하기 위한 정책 자문을 제공하고, 국내 인플루엔자 예방과 관리기반을 구축하는 등 감염질환 연구 업적 및 국제 보건협력활동의 헌신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대한의학회 바이엘의학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오늘 영예로운 상을 받게 된 것은 많은 분의 가르침, 도움, 좋은 인연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부모님, 스승이신 박승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개인보다 공공의 이익을 우선시하고 공선사후 정신을 추구하는 고대 의대와 병원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 또한, 고락을 함께하며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감염내과 스탭, 간호사, 임상연구간호사, 실험실 연구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 감염내과 팀원을 대신해 상을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어, “저의 수상이 현재 감염전문가에게 격려가 되고 미래 감염병 전공을 꿈꾸는 젊은 의사들에게 큰 동기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많은 젊은 의사들이 감염병 의사가 되어 국가와 인류에 닥친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는 첨병 역할을 하게 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