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주총 개최 "목표달성 위해 정진"
현대약품, 주총 개최 "목표달성 위해 정진"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2.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1등 기업 되자"
현대약품은 최근 제55기 정기 주총을 열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했다.
현대약품은 최근 제55기 정기 주총을 열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했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현대약품은 최근 천안공장 대회의실에서 제 5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핵심 경영전략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현대약품은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현대약품은 이한구 이사와 김상우 사외이사겸 감사위원의 중임과 이병인 사외이사겸 감사위원의 신규 선임을 확정했다.

김영학 대표이사는 “지난해 국내외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도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매출액 1339억원을 달성했다"며 "적극적인 사업구조 혁신 활동으로 전사 생산성이 4% 향상, 회사의 지속 성장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매출액의 11% 이상을 R&D 부문에 투자, 그 성과로 HD-6277 혁신 신약의 글로벌 임상 1상이 순항 중"이라며 "8개국에 특허 등록 완료는 물론 아랍에미레이트에서 개최된 세계당뇨학회를 비롯해, 미국 당뇨학회, K-Pharma Fair 등 세계 주요 학회에 참가해 참석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2019회기 경영전략으로 내세운 ‘Break Through 1500’ 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추진 전략으로는 ▲전문의약품 매출 목표 달성 ▲일반의약품 매출 목표 달성 ▲글로벌 신약 임상 2상 진입 및 新 성장동력 13품목 육성 ▲고객, 품질 만족 1등 기업 등을 내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