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건양대병원에 스마트병원 구축한다
필립스, 건양대병원에 스마트병원 구축한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1.27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티드케어·헬스인포메틱스 솔루션 제공...의료 AI 연구개발 등 협력 
필립스코리아는 건양대병원과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립스코리아는 건양대병원과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가 건양대병원에 ICT 기반 차세대 스마트병원 구축에 나선다. 

필립스코리아와 건양대병원은 25일 스마트병원 구축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필립스는 자사의 커넥티드 케어 및 헬스 인포메틱스(Connected Care & Health Informatics) 솔루션을 제공하고 연구 개발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병원의 환자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의료진을 위한 임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CDSS) 강화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 및 다양한 질병의 정밀 진단 위한 인공지능(AI)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의제를 논의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은 “필립스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쌓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 혁신 기술력을 제공해 건양대병원이 최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CT를 접목한 환자 맞춤형 정밀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은 필수"라며 “필립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병원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의료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