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양압기, 수면무호흡증환자 가정에 스며든다 
필립스 양압기, 수면무호흡증환자 가정에 스며든다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1.2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간담회서 수면·호흡기 질환 케어 사업 포트폴리오 및 전략 제시
필립스 수면 및 호흡기케어사업부 줄리안 조 제네럴 매니저는 23일 더플라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품을 소개하며, 필립스 양압기 렌탈 시장 확대를 강조했다.
필립스 수면 및 호흡기케어사업부 줄리안 조 제네럴 매니저는 23일 더플라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품을 소개하며, 필립스 양압기 렌탈 시장 확대를 강조했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수면무호흡증 환자가 가정에서도 쉽게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다"

수면다원검사와 양압기 치료가 건강보험 급여 적용되면서 필립스코리아가 밝힌 목표다.  

필립스코리아는 23일 더플라자에서 '필립스 수면 및 호흡기질환 케어사업'을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강조했다. 

필립스 수면 및 호흡기케어사업부 줄리안 조 제네럴 매니저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의료진이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들이 가정에서도 손쉽게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7월 정부가 수면다원검사 및 양압기 치료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면서 필립스도 양압기 렌탈 서비스를 실시하고 콜센터를 구축하는 등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적극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필립스는 △엄격한 제품관리 △차별화된 고객관리 서비스 △홈케어 솔루션 등을 사업 전략으로 내세웠다. 

그는 "양압기는 렌탈로 운영되고 있어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한 만큼 보다 엄격하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압기를 처음 사용하는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은 불편감과 생소함이 있을 수 있어 콜센터 운영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필립스 양압기 드림스테이션과 수면 마스크 드림웨어
필립스 양압기 드림스테이션과 수면 마스크 드림웨어

이같은 목표에 따라 필립스는 이날 간담회에서 양압기 드림스테이션,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로 구성된 수면무호흡질환 케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필립스의 양압기 드림스테이션은 양압기 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한 이지스타트(EZ-start), 치료 압력으로 수면에 불편을 느끼는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램프 등의 기능을 통해 양압기 치료에 쉽게 적응하도록 한 게 장점이다. 

또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는 실리콘 재질로 착용감을 개선했고, 튜브 연결부위가 360도 회전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의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이와 함께 드림스테이션 전용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필요한 주요 데이터와 항목별 수치 변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치료 기록을 환자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치료 순응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삼성서울병원 주은연 교수(신경과)는 수면장애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 교수는 "수면무호흡증은 숙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고혈압, 치매, 당뇨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라며 "국내 수면장애 환자 수는 매년 큰 폭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데이타임 동안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수면장애의 대표적 증상으로, 수면질환을 의심해야 한다"며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정확히 증상을 파악하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