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피용 BCG백신 출하승인 완료...영유아 접종 가능
경피용 BCG백신 출하승인 완료...영유아 접종 가능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1.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5천명분 BCG 우선 공급...이달 말 3만명 추가로 입수 예정

[메디칼업저버 이현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일본에서 수입하는 경피용BCG백신의 국가승인이 23일 완료돼 조만간 영유아에게 접종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년 11월 첨부용제의 비소함량 초과로 경피용BCG백신을 회수 조치한 이후 BCG 백신의 공급이 중단된 바 있다. 

이에 식약처는 일본 내수용 제품 중 약 1만 5000명분을 우선적으로 수입했으며 이달 말 3만명분이 추가로 수입돼 국가출하승인을 거쳐 3월 초에 출하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피내용BCG백신은 전국 보건소와 지정의료기관을 통해 계속해서 접종받을 수 있으며,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경피용BCG백신의 첨부용제 품질 부적합에 따른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국가출하승인제도와 관리기준을 개선할 계획이다.

주요 개선 내용으로는 ▲국가출하승인 시 첨부용제에 대해서도 품질 확인 ▲주사제용 유리용기시험법 비소기준 신설을 위한 대한민국약전 개정 ▲수입의약품 해외제조원에 대한 등록·관리 등 이다.

식약처는 앞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제도 도입과 안전과 품질이 확보된 의약품 공급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관리수준을 한 단계 더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