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패치형 보툴리눔톡신 기술 특허 등록...패치형 제품 개발 박차
휴젤, 패치형 보툴리눔톡신 기술 특허 등록...패치형 제품 개발 박차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1.0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량 투여 가능한 마이크로니들 패치 기술...글로벌 시장 확대 기대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패치형 보툴리눔톡신 제제 개발에 돌입한다. 

휴젤은 보툴리눔 독소에 대한 마이크로 구조체 제형화 기술을 특허로 등록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마이크로니들, 마이크로 블레이드, 마이크로 나이프 등을 포함하는 마이크로 구조체 사용 목적에 맞게 보툴리눔톡신을 제형화, 피부에 침투시키는 기술이다.

향후 휴젤은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해 마이크로니들을 활용한 패치형 보툴리눔톡신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는 한편, 이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패치형 보툴리눔톡신은 패치에 부착된 미세침에 톡신을 코팅한 제품으로, 톡신의 농도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량의 톡신을 정확한 위치에 주입하는 것이 가능하며, 주사바늘이 필요없어 투여 시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

피부에 부착하는 것만으로 톡신을 투여할 수 있어 차세대 보툴리눔톡신으로서 업계의 큰 반향을 불어올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주장이다.

휴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은 "해당 특허 기술은 향후 휴젤의 글로벌 시장 매출 확대뿐 아니라, 미용 및 치료 전 분야에 걸친 보툴리눔 톡신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휴젤은 끊임 없는 연구 개발로 다양한 제형의 보툴리눔 톡신을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대표 R&D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젤은 지난해 11월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보툴렉스의 액상형 기술 특허를 인정 받은 바 있으며, 시술 시 통증을 없앤 국소마취제 적용 기술에 대해서도 특허 심사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