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22일까지, 8일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서 사전 설명회 개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심사평가원은 2019년도 신포괄수가 시범사업 신규 참여기관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공모 대상은 종합병원 및 병원 중 △급성기 병원으로 과거 3년 이상 입원 환자 진료 실적 있는 기관 △진료내역에 대한 입원일자별 자료제출이 가능한 기관 △의료기록실이 설치돼 있고, KCD에 의한 질병분류코딩이 되어 코딩자료 제출이 가능한 기관 △전자의료기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등이다 .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참여 신청서와 시범사업 참여기관 운영현황 통보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웹메일로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관의 시범사업 참여 여부는 시범기관선정위원회 논의를 거쳐 2월 중순까지 선정결과를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준비과정을 거쳐 2020년 1월부터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심사평가원은 오는 8일 연세 세브라스빌딩 대회의실에서 2019년 신포괄수가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시범사업 참여기관 공모에 앞서 신포괄수가 참여 준비상황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신포괄수가 모형 및 제도안내, 시범사업 참여 준비상황, 시범사업 참여방법 및 선정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