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공보의 및 군의관, 전임의 등을 대상으로 외과학의 최신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제2회 서울아산병원 외과 연수강좌가 오는 15일(일)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외과 연수강좌는 서울아산병원의 다양한 임상경험과 최신지견을 논의했던 작년 제1회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많은 외과의들의 대화와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현대 외과 의학의 꽃이라 불리는 장기이식수술을 국내 전체 4분의 1 가량을 집도하고 있어 명실상부 장기이식술을 선도하고 있고 대장암, 유방암 등 암 질환 관련 수술도 수술 후 생존율이 월등히 높아 각종 외과 수술의 양적측면 뿐만 아니라 질적 측면에서도 그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 병원 외과는 연수강좌를 통해 그동안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누적된 최신 수술기법들과 노하우를 나누고 타 병원들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최근 침체된 외과학 발전에 일조할 계획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세션1: 외과의 다양한 전문가들 ▲세션2: 민병철 교수 기념강좌 ▲세션3: 암 수술의 최신지견 ▲세션4: 장기이식수술 ▲세션5: 응급환자의 수술적 치료 ▲세션6: 복강경 암 수술 ▲세션7: 일반외과의 최근이슈 등에 대해 분야별 외과 전문의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강좌를 듣기 위해서는 사전등록을 해야 하며, 서울아산병원 외과 의국(02-3010-3480, 351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