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영상정보솔루션 기업 인피니트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선주)가 중소형 의료기관을 위한 신개념 PACS 서비스인 "INFINITT BSP(Business Service Provider)"를 출시한다.

 INFINITT BSP는 "ASP 기반의 Web PACS"를 월정액을 내고 이용하는 서비스로 PACS 도입시 초기투자비용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 및 관리비용을 절감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의원 및 중소병원에서는 PACS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 쉽게 도입을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INFINITT BSP를 통해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의 PACS 도입에 의한 편의성과 더불어 협력병원간 영상조회, 원격판독 등 편리하고 질 높은 영상활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별도의 장소에 데이터를 백업받을 수 있으며, 영상 진단 환경 컨설팅, 사용자 교육, 원격모니터링 관리, 온라인 Help Desk, 엔지니어 방문, 자동 업데이트 등 다양한 통합 기술지원을 통해 PACS 사용에 있어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인피니트 관계자는 "INFINITT BSP 고객은 PACS 사용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아웃소싱 되므로 사용자의 편의성이 극대화된다"고 설명하고 "중소형 의료기관의 PACS 도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현 시점에서 최적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NFINITT BSP를 개발하게 됐다"고 출시 목적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