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다페드 정 60㎎ 3주째 1위

 지난 대학수학능력시험일에도 입시 한파는 어김없이 찾아왔고, 이제 본격적인 추위가 오는 겨울로 넘어가는 시점이다. 지난 1주일간 킴스온라인을 통해 의사 회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해본 의약품의 특징은 한달 이상 지속된 항히스타민제제와 감기용제의 검색 순위 상위권 포진이다. 추위에 따른 계절적 영향이 의약품 검색에도 상당기간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충혈제거제 슈다페드 정 60mg이 3주째 1위를 고수하며 의사 회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의약품에 이름을 올렸으며, 코푸시럽 500mL와 페니라민 정 2mg이 한계단씩 상승한 2위와 3위에 랭크됐다. 이어 액티피드 정과 푸로스판 시럽 1L가 뒤를 이었으며, 스티렌 정 60mg은 두 계단 올라선 6위에 검색 순위를 기록했다. 지르텍 정 10mg 7위, 코데날 정 8위, 코푸시럽 에스 500mL 10위를 기록했으며, 동맥경화용제인 플라빅스 정 75mg이 9위로 재진입했다.

 한편 10만회원을 보유한 킴스온라인의 의약품검색 종합 순위에서 슈다페드 정이 1위를 기록했고, 약사회원들만을 대상으로 한 검색순위에서도 2위를 기록 지난 한주간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검색한 의약품 순위로 기록됐다.



Drug Info

부작용 적은 진해거담제

삼아약품 "코데날" 정


 코데날 정은 주석산 디히드로코데인, 구아이페네신, 메칠에페드린, 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마약성 진해거담제로 부작용이 적은 제품 특징을 갖는다. 적응증은 기침, 가래로 기침을 멎게 하는 작용과 기관지 확장 작용, 가래를 제거해주는 작용 등의 효능과 효과를 지니고 있다.

 용법 및 용량은 성인 1회 2정, 11~14세 1~2정, 8~10세 1정을 1일 3회로 나눠서 복용하면 된다. 사용상 주의사항으로는 두드러기, 접촉성 피부염, 알러지성 비염, 편두통, 음식물 알러지 가족력자, 약에 의한 알러지 기왕력자, 간장·갑상선질환, 당뇨병환자, 허약자, 고열자, 심장애자, 임부 및 가임부, 황색 4호에 과민하거나 알러지 기왕력자 등에게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임부투여 관련 안전성 분류에 있어 디히드로코데인의 경우 호주 ADEC분류 A등급이며, 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의 경우 미국 FDA분류 B등급, 호주 ADEC분류 A등급, 구아이페네신은 미국 FDA 안전성 분류 C등급, 호주 ADEC분류 A등급이다. 보험코드 F03300021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