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관련 약품 검색 증가


 지난 16일부터 일주일간 킴스온라인을 통한 의약품 검색 순위의 특징은 2가지의 강세가 이어졌다는 점이다.
 킴스온라인을 통해 의사 회원들의 검색 순위 10위를 집계한 결과 동아제약 스티렌 정의 부동의 검색 순위 1위를 지켰으며, 계절적 요인인 감기 환자의 증가로 인한 충혈제거제, 해열제, 항히스타민제의 검색 건수 증가였다.
 페니라민 정과 슈다페드 정이 검색 순위 2위와 3위에 랭크됐으며, 항구토제인 보나링 에이 정은 순위를 4계단 끌어 올려 4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9위였던 플라빅스 정이 5위에, 엑티피드 정 6위, 울트라셋 정, 지르텍 정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이번주에는 푸로스판 시럽과 다이크로짇 정이 새롭게 진입, 각각 9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Drug Info

알러지성 비염 치료제

유한양행 "페니라민 정"


 이번주 베스트 검색 약물에는 2위에 이름을 올린 유한양행의 항히스타민제(알러지성 비염 치료제)인 페니라민 정 2mg이 선정됐다.

 페니라민 정은 검색 순위 집계 초기에 10위권 진입을 반복하다 지난 7주간 매주 검색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 2주간의 검색 순위 집계에서는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유한양행의 페니라민 정(보험코드 A04500851)은 주성분인 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을 함유 두드러기, 고초열, 소양성 피부질환(습진·피부염, 피부소양증, 약진), 알러지성 비염, 혈관운동성 비염, 코감기에 의한 재채기·콧물·기침, 혈관운동성 부종, 곤충자상 등에 적응증을 갖는 제품이다.

 페니라민 2mg 1정당 Chlorphenamine maleate 2mg이 함유됐으며, 용법과 용량은 성인 1회 2~6mg, 1일 2~4회, 1일 최대 12정이다.

 금기사항으로는 페니라민 기왕력자, 녹내장, 미숙아 및 신생아, MAO저해제 투여자 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