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렌 정" 3주째 1위 고수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1주일간 킴스온라인을 통해 의사 회원들이 가장 많은 검색을 기록한 제품으로 동아제약의 스티렌 정이 3주째 1위를 고수했다.

 이번 검색 통계 집계기간을 포함 총 6주동안 스멕타 현탁액이 첫 3주간 1위를 고수한데 이어 스티렌 정도 3주째 1위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주의 특징으로는 계절이 가을로 접어 들면서 순환기계 약물과 알레르기질환 약물이 검색 순위 10위권에 대거 진입한 점이다.

 스티렌 정의 뒤를 이어 항구토제인 보나링 에이 정 50mg이 2위를 기록했으며, 한국얀센의 항진균제인 스포라녹스 캅셀이 지난주 10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특히 스포라녹스 캅셀은 지난 6주의 의사회원 검색 순위에서 매번 스티렌 정과 함께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제품이다. 소화기계 약물로 마그밀 정 500mg이 9위에 재진입했으며, 고혈압치료제인 노바스크가 4위, 다이크로짇 정이 8위를 기록했다. 또 혈압강하제인 올메텍 정 20mg도 순위권에 재진입 10위에 랭크됐다.

 이번 주에는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제인 항히스타민제로 페니라민 정이 5위로 검색 순위 10위권에 재진입했으며, 한독약품의 알레그라 120mg 정과 삼일제약의 충혈제거제 슈다페드 정 60mg이 각각 6위와 7위로 신규 진입했다.



Drug Info

전신성 진균감염증 항진균제

"스포라녹스 캅셀"


 한국 얀센의 항진균제 스포라녹스 캅셀 100mg(보험코드 A43800261)의 적응증은 조갑진균증, 수부백선, 족부백선, 칸디다성질염, 어루러기, 체부백선, 고부백선(완선), 진균성각막염, 구강칸디다증, 전신성 진균감염증 등이다. 매 캅셀당 주성분인 이트라코나졸 제피과립 460mg(이트라코나졸로서 100mg)으로 전신성 진균감염증중 아스페르길루스증, 칸디다증, 크립토콕스병, 파라콕시디오이드미시스 증에 효능이 있다.

 스포라녹스 캅셀의 사용상 주의사항으로는 울혈성 심부전 기왕력, 심실기능저하, 아스테미졸, 시사프리드, 도페틸리드, 미졸라스틴, 레바세틸메타돌, 피모자이드, 퀴니딘, 써틴돌, 심사스타틴, 테르페나닌과 병용시, 로바스타틴 투여중인자, 경구용 미다졸람, 맥각알칼로이드 투여중인 경우 금지된다. 스포라녹스 캅셀 등 이트라코나졸 경구제 및 주사제의 시판후 자발적 이상반응 보고 결과 혈액 및 임파계 장애, 면역계 장애, 신경장애, 지각이상, 울혈성 심부전, 폐부종, 구토, 소화불량, 간독성, 박탈성 피부염 등 각 이상반응이 매우 드물게(1만 분의 1 미만) 보고되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