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약계 신년교례회 개최...정부-산업-국회 제약산업 육성 한목소리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3일 개최한 2019년 약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김민수기자   

[메디칼업저버 이현주 기자] 지난해 불순물 함유 고혈압 치료제 후유증을 털어낸 약계가 의약품 생산부터 유통 미치 판매까지 전반에 걸쳐 제약산업을 건전하게 육성할 것을 강조했다.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3일 대한약사회관에서 2019년 약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원 회장은 이어 "의료소비자인 국민을 위해 약을 제대로 만들고, 유통하고, 사용하는데 노력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새해에는 약업 전체가 건전하게 육성되는 한해가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은 "약업은 의약품 생산, 유통, 투약, 일반약 판매 등 약을 매개로 해 국민의 건강생명을 지키는 막중한 역할을 맡고 있고 있으며 제약바이오는 4차산업으로 향후 산업을 이끌어갈 책임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와 국회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작년 불순물 함유로 문제가 된 항고혈압제 교환에 적극 협력해준 약업계에 감사한다"면서 "올해 정부는 제약산업 지원을 위한 예산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약산업육성지원정책을 차질없이 실행하고, 제약산업이 혁신산업으로 도약하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약계와 더 많이 소통하고 진정성과 신뢰에 기반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류영진 처장 역시 발사르탄 사태에 협력해준 약업계에 감사를 표하며 "올해는 제네릭 난립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를 비롯한 국회 보건복지위 김상희 의원, 남인순 의원 등은 "약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들과 언제든지 소통하며 약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