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성 나선 동화약품...'기업가정신펀드' 조성
스타트업 육성 나선 동화약품...'기업가정신펀드' 조성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1.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셀러레이터 크립톤과 함께 운영...헬스케어 스타트업 주목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화약품(대표 이설)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나선다. 

동화약품은 기업가정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제1호 펀드(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동화약품은 이번 펀드 조성에 50억원 규모를 출자했고, 엑셀러레이터 크립톤과 함께 운영한다. 

해당 펀드는 기업 성공의 핵심 요소인 기업가정신을 기업 가치로 연결시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이 기업가정신을 발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상호발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조성됐다.

이에 따라 양사는 바이오, 바이오메디칼, 뷰티 커머스, AI(인공지능), 교육 등의 분야에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동화약품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주목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화약품은 크립톤 글로벌 프론티어펀드에 1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진출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화약품은 "대한민국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후원함으로써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이번 펀드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