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골다공증치료제·응급의료관리료 심사대상 포함
비타민D·골다공증치료제·응급의료관리료 심사대상 포함
  • 신형주 기자
  • 승인 2018.12.31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20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 공개
상급종병 10개·종합병원 10개·병의원 5개 항목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을 공개했다.
 
심사평가원은 국민에게 꼭 필요한 진료는 보장하고 요양기관의 적정진료를 유도해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7년 8개 항목부터 선별집중심사를 실시해왔다.

20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은 본⋅지원간 심사 일관성을 높이고 요양기관 종별 진료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심사평가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와 시민참여위원회 등의 의견을 수렴해 심사 항목을 최종 확정했다.

20’19년도 선별집중심사 항목은 상급종합병원 10개 항목, 종합병원 10개 항목, 병⋅의원 5개 항목이다.
 
신설된 3개 항목은 비타민D검사, 골다공증치료제, 응급의료관리료로 비타민D검사, 골다공증치료제 항목은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에, 응급의료관리료 항목은 종합병원에 적용한다.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의원 전체 공통으로 척추수술, Cone Beam CT(치과분야) 2개 항목을 선정했으며,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공통으로 척추수술 포함 7개 항목을 선정해 본⋅지원간 심사의 일관성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상급종합병원의 면역관문억제제 등 3항목, 종합병원의 응급의료관리료, 병⋅의원 한방병원입원(근골격계), 약제다품목처방 등은 요양기관종별 특성을 반영해 선정했다. 

심사평가원은 선별집중심사 항목을 홈페이지 및 관련 의료단체 등에 안내하고, 요양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맞춤형 정보제공으로 자율적인 진료행태 개선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