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MOU 체결 ... 닥터앤서 및 국내 병원 보급 확산 노력

▲ 14일 대한병원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그랜드워커힐호텔 컨벤션센터 3층 칼라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은 12월14일 그랜드워커힐호텔 컨벤션센터 3층 칼라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AI기반 정밀의료 서비스(닥터앤서)의 국내 병원 보급·확산 및 ICT기반 정밀의료 신서비스 발굴 등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병원·의료산업 관련 신규 사업 지원과 세미나, 컨퍼런스 등 인식 제고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임영진 회장은 "의료와 AI를 어떻게 접목시켜 환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지가 우리의 숙제"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병원의료산업이 미래를 선도하도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많은 기회 제공을 당부했다. 

김창용 원장은 "내년부터 AI를 기반한 정밀의료 서비스가 시범적으로 운영되는데, 이런 시도들이 세계 헬스케어 시장을 우리가 선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며 "병원 진료 데이터 등이 잘 활용되고, 의사들과 ICT의 만남이 새로운 시너지를 내서 헬스케어가 미래성장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