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의원 > 병의원단신
순천향대천안병원, 뇌종양 뇌내시경수술 전문클리닉 개설12월부터 원스톱 신속 의료서비스 제공
박선재 기자  |  sunjaepark@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8.12.03  15:48: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신경외과 오혁진 교수(좌측)가 뇌내시경수술로 뇌하수체종양을 제거하고 있는 모습.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원장 이문수)이 12월부터 뇌종양 뇌내시경수술 전문클리닉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클리닉 명칭은 '뇌내시경-뇌하수체클리닉'으로 뇌하수체종양을 비롯해 두개인두종, 척삭종, 뇌수막종 등 다양한 뇌종양을 뇌내시경수술로 제거한다. 

뇌내시경수술은 머리를 열지 않고 콧속으로 내시경과 미세수술 기구를 집어넣어 종양을 제거하는 최신 수술방법이며, 흉터가 전혀 남지 않고 회복도 매우 빨라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 수술은 신경외과 백학근, 오혁진 교수가 담당한다.

신속한 원스톱 의료서비스도 클리닉의 강점이다.

진단부터 수술, 퇴원까지 1주일이면 된다. 방문 당일 모든 검사를 실시하고, 뇌종양이 발견되면 즉시 입원해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병의원 의뢰환자는 진료협력센터를 통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다. 

배학근 교수(신경외과)는 "클리닉은 최신 뇌내시경수술 외에도 신경외과, 내분비내과, 이비인후과, 안과 등 여러 진료과의 전문가들이 함께 다학제 치료를 실시해 최상의 치료효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박선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