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Non-PVC 수액 제품 개발 등 친환경 경영 실천 앞장

JW중외제약은 온실가스 감축 공로를 인정, 기후 WEEK 2018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JW중외제약(대표 전재광·신영섭)은 최근 열린 '기후 WEEK 2018'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JW중외제약은 스팀트랩관리시스템, 응축수 열회수 스팀히트펌프 등을 도입해 2017년에만 1191이산화탄소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JW중외제약은 2004년 환경 호르몬이 배출되지 않은 Non-PVC 수액 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으며, 폐수처리장과 오염방지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 2011년부터 정부와 한국거래소의 온실가스 배출권 구매 사업을 통해 약 1만 이산화탄소톤을 감축하는 등 새로운 기후체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지난 8년간 이산화탄소톤 감축 노력을 통해 소나무 4백여 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동일한 효과를 내는데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생명과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의 환경 경영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기후변화대응 관련 정책 컨퍼런스인 ‘기후 WEEk 2018’은 올해 13회째를 맞이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기후변화 대응방안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온실가스 감축기여도가 높은 기업에게 매년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