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붐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 획득...모낭세포 증식 활성화 및 혈류량 증가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원텍(대표이사 김정현)이 미국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시장 진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원텍은 최근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헤어붐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헤어붐은 기존 헤어빔을 미국 시장에 맞게 제작한 제품이다. 

헤어붐은 기존 탈모치료용 의료기기의 경우 LD와 LED 단자가 각각 27개, 42개로 구성된 것과 달리 LD 단자 69개로 구성됐다. 

원텍은 헤어붐의 LD 단자를 통해 저출력레이저요법(Low Level Laser Therapy, LLLT)을 원리로 한다. 

헤어붐의 LD 단자에서 발생된 레이저가 두피 전체에 고르게 조사돼 모낭 세포 증식을 활성화하고,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원활한 혈류와 함께 모근에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공급돼 건강한 모발을 생성하고 굵기를 강화한다. 

헤어붐은 동등성 임상결과를 토대로 주 3회 30분씩 16주간 사용하면 효과를 보이며, 기존 경쟁제품과 달리 헬멧형이기에 두피 전체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김정현 대표이사는 "국내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원텍의 입지는 독보적이라 자부할 수 있지만, 미국 시장의 경우 이미 개인용 탈모치료기 시장이 형성돼 있다"며 "기존 경쟁사 제품과 견주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준비한 제품이 헤어붐"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시장규모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미국 시장을 볼 때 헤어붐의 FDA 승인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