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예정됐던 전체회의 일정 취소...법안심사 재개도 안갯속

 

[메디칼업저버 고신정 기자] 여야가 고용세습 국정조사 진행 여부를 놓고 대치 국면에 접어들면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운영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복지위는 이날 전체회의 신규법안 상정을 시작으로 내일(20일)부터 계류법안에 대한 심사를 재개할 예정이었으나, 정상적인 일정진행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19일 국회에 따르면 여야 3당 교섭단체 대표가 이날 회동을 갖고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한 채 모임을 마무리했다.

쟁점이 된 것은 고용세습 의혹 국정조사 여부다.

야당은 최근 논란이 된 고용세습 의혹들에 대한 국조를 실시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으나, 더불어민주당은 감사원의 조사가 마무리된 뒤 국조 실시 여부 등을 따져보자는 입장이다.

교섭단체가 국회 정상화 합의가 무산되면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일정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복지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신규법안 상정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자유한국당의 국회 일정 전면 보류 선언으로 취소됐다.

내일로 예정됐던 법안심사소위 일정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당초 복지위는 20일부터 법안소위를 잇달아 열어 응급실과 진료실 등 병원내 각종 폭행사건 방지대책, 건강보험 국고지원 개선 및 사무장병원 '리니언시' 도입을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등 계류법안을 심사할 계획이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상임위원장 간사단 회의를 열어, 향후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