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흥재 교수, ‘스프링거 네이처’社 교과서 2권 출간
전흥재 교수, ‘스프링거 네이처’社 교과서 2권 출간
  • 박상준 기자
  • 승인 2018.11.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EMB 편집자로 참여 재생의학부분 총망라
▲ 전흥재 교수

[메디칼업저버 박상준 기자]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과학교실 전흥재 교수(세포․조직공학연구소장)가 글로벌 의과학 출판사인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에서 ‘Advances in Experimental Medicine and Biology(이하, AEMB)’ 편집자로 두 권의 교과서를 출간했다.

AEMB은 30여년 간 실험의학 및 생물학의 전 분야에서 종합적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독자들에게 신경과학, 미생물학, 면역학, 생화학, 의공학, 암연구 등의 다학제적 분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고 있다.

전 교수가 출판한 교과서인 AEMB 1077호는 세계 유수의 16개국의 저명한 석학들의 28개 chapter, 1088호는 12개국의 저명한 석학들의 26개 chapter로 구성되어 재생의학부분을 총망라한 글로벌 프로젝트의 산물이다.

전흥재 교수는 “재생의학분야에 관한 교과서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지 않은데 학문적인 기여를 하여 큰 영광"이라며 “당시 국내 최고권위자인 세계조직공학회 수석부회장인 강길선 교수(전북대학교)의 헌신적인 도움으로 집대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본 교과서는 8월 말부터 스프링거와 아마존 등 세계적인 온라인 서적 구매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