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원 대표이사 유럽 임상 현장 지휘..."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기회"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부광약품이 개발 중인 파킨슨병 운동장애 LID 치료제 개발에 사활을 기울이고 있다. 

부광약품은 오는 7일까지 열리는 바이오유럽 컨퍼런스에 참가, 파킨슨병 운동장애 LID 치료 신약 후보물질 JM-010의 유럽 임상 진행을 위해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다고 5일 밝혔다. 

부광약품은 컨퍼런스에서 JM-010을 비롯해 자체 개발 중인 당뇨병 치료제 MLR-1023의 라이센싱 아웃과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여러 회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바이오유럽은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중추신경계(CNS) 전문 바이오벤처 콘테라 파마가 있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만큼 더 활발한 미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JM-010은 파킨슨 환자가 레보도파를 장기 복용했을 때 부작용을 나타나는 운동장애를 치료하는 신약 후보물질이다. 

2016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고 전기 임상2상을 좋은 결과로 완료했다. 

지난달 프랑스를 시작으로 독일, 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가에서 JM-010의 후기 임상2상이 승인됐다. 

이번 컨퍼런스 참가는 프랑스에서 JM-010의 후기 임상2상을 직접 챙기기 위한 목적도 갖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부광약품은 "바이오유럽에서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으로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와 개발 중인 신약의 기술이전 가능성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럽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JM-010의 후기 임상2상의 빠른 진행을 위해 유희원 대표가 직접 현지에서 챙길 만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부광약품은 신약개발이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이라는 것을 인지, 효율적인 연구개발 전략을 수립해 올해 항암제인 리보세라닙 판권을 판매해 수익을 얻었다. 

또 현재는 글로벌 후기 임상 단계 신약을 2개 보유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