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시간 줄인 진료 프로세스 구현...호환성 ↑-비용부담↓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는 병원 주요 업무를 환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모바일 병원 안내 서비스 'M도우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도우미는 진료예약 및 예약관리, 진료접수, 실시간 진료 및 검사 대기시간 안내, 모바일 결제를 포함해 수납, 처방전 발급, 진료기록 조회 및 제증명 서류 신청에 이르기까지 환자가 병원에서 마주하는 단계별 주요 상황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안내한다. 

환자는 병원 진료 시 단계별 대기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내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지 않아도 된다.

진료 및 검사 뿐만 아니라 수납과 처방전 발급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이를 위해 창구에서 대기할 필요도 없다. 

환자는 M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진료예약부터 진료기록 조회까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SMS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M도우미 기본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병원 입장에서는 진료프로세스가 간결해져 진료 본연의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되고,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원내 대기 환자와 창구 업무 비중이 감소해 인력 및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M도우미는 병원이 이미 운용중인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범용 API를 사용해 설계된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OCS/EMR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해 구축 비용과 구축 기간에 대한 부담없이 바로 도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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