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관리 및 통계 관련 업계 전문가 최신지견 공유..."업계 미래 방향성 제시"

 

LSK Global PS는 오는 11월 6일 DM/STAT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관리(Data Management, DM)와 통계(Statistics, STAT)는 임상시험 설계와 운영, 최종 결론을 내리는 단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한다. 

특히 임상시험 성공을 위한 신뢰성 있고 유의미한 결과값을 확보하는 핵심 분야로, 업계 안에서도 변화 속도가 가장 빠른 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LSK Global PS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관련분야 신규자들에게는 업무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경력자와 전문가들을 위해서는 향후 데이터관리와 통계 분야의 변화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임상시험 업계의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심포지엄의 주요 내용으로는 ▲임상 빅데이터의 활용과 DM 역할의 변화 ▲의무 기록 코딩(Medical Coding) 및 코딩 딕셔너리(coding dictionary) ▲타겟 헬스(Target Health)의 역량 및 전자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EDC, Electronic Data Capture)의 미래 ▲임상시험에서의 베이지안 통계(Bayesian statistics) ▲항암제 임상시험에서의 적응적 설계(adaptive design) 등 총 9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또 이번 심포지엄에는 LSK Global PS 내부 전문가뿐만 아니라 데이터관리와 통계 분야의 실무 경험 및 이론적 지식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들도 연자로 참여한다. 

외부 연자로는 메디데이터(Medidata) 신은호 이사와 타겟 헬스(Target Health) 최준혁 이사가 임상시험 데이터관리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국내 통계학 분야의 석학인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김용대 교수가 임상시험에서의 베이지안 통계를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임상시험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DM/STAT 심포지엄’ 웹사이트(http://event.lskgloba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LSK Global PS는 국내 임상시험 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격년에 한 번씩 ‘DM/STAT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이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창사 이후 데이터 관리와 통계 분야를 선진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다양한 경험으로 역량을 축적하고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세계시장 진출에 필요한 데이터관리와 통계학적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 임상시험 업계의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