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협, 제2회 전공의학술상 수상자 선정...정기대의원총회서 시상

 

제2회 전공의학술상에 서울아산병원 김영재, 중앙대병원 홍지현, 서울대병원 장윤혁 전공의가 선정됐다. 

18일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이 같은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서울아산병원 피부과 김영재 전공의는 전공의 수련 기간에 SCI/SCIE 급의 국외 논문에 제1저자로 16편, 공저자로 5편 총 21편의 참여했으며, 국내 논문에도 제1저자로 5편, 공저자로 5편 총 10편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연구 활동과 성과를 거뒀다. 

특히 대표논문인 Journal of the European Academy of Dermatology and Venereology에 게재된 ‘피부에 발생한 결절외 NK/T-cell 피부림프종에서의 programmed death-1(PD-1)의 발현을 평가하고 질병의 임상 양상 및 생물학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홍지연 전공의는 Journal of the 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에 발표한 ‘선단 섬유점액종(Digital fibromyxoma)의 증례보고’를 포함, 총 21편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한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에 선정됐다.

서울대병원 신경과 장윤혁 전공의는 Journal of Neuroinflammation에 LGI1 단백질이 인간 뇌의 비대칭성에 관여한다는 사실을 밝혔으며, 해당 논문 포함 국내외 10편의 논문에 참여한 연구 성과가 높이 평가돼 장려상에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각각 500만원(최우수상), 300만원(우수상), 200만원(장려상)이 수여된다. 

대전협 이승우 회장은 “작년 처음 시작된 대한전공의학술상이 올해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사립대학병원협회 김성덕 회장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쉽지 않은 수련환경 속에서도 학문적 성취, 연구 의욕을 가진 전공의 회원들이 많이 지원해주셔서 보람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시상은 오는 20일(토) 서울시의사회관에서 열리는 제22기 대전협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2회를 맞은 대한전공의학술상은 전공의의 학술, 연구 장려를 위해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의 후원을 받아 제정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