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일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려…차기 이사장 선출 및 차기 회장·부회장 새롭게 취임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회장 김기봉, 이사장 오태윤)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5~27일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세계흉선종학회(ITMIG)를 국내에서 유치하면서 국제학술대회로 열릴 예정이다.

학회 첫날인 25일에는 오전 10시 개막식에서 보건복지부, 국회의원, 대한의사협회 회장, 심장내과, 호흡기내과, 소아심장 대표 등 내외빈들이 자리해 축하 인사를 전한다. 

특별히 학회 발전에 기여한 원로에 대한 공로상 시상식, 의료봉사상 그리고 50주년 기념 타임캡슐 제막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5시 전체이사회에서는 차기 이사장이 선출된다.

26일에는 총회가 개최된다. 총회에서는 차기 회장, 부회장이 새롭게 취임하며 우수 활동 위원에 대한 포상, 학회 주요업무 보고, 현안에 대한 토의 등 교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이어 저녁 6시부터는 가야금 극장에서 50주년을 기념·축하하는 갈라디너가 계획돼 있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미국, 일본흉부외과학회 회장, 유럽, 중국 석학들이 참여하는 Coronary Symposium in Celebration of 50-years of CABG가 개최돼 호응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오태윤 이사장은 "환자를 위해 지난 50주년을 지나온 대한흉부외과학회는 앞으로도 국민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학술대회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추계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ktcvs.or.kr/register/2018_f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