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산업 > 제약단신
한미 몬테리진, MDNSS 변화량 우월미국 흉부의사협회 연례학회서 임상 3상 결과 발표..."단일제 대비 효과 우수"
양영구 기자  |  ygyang@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8.10.10  10:40: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미약품은 최근 열린 미국 흉부의사협회 연례학회에서 몬테리진의 임상 3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미약품의 몬테리진이 몬테루카스트 단일제 대비 MDNSS(Mean Daytime Nasal Symptom Score/낮 시간 동안의 코 증상 평균 수치) 변화량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 

한미약품은 최근 열린 미국흉부의사협회 연례학회에서 순천향대 부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종숙 교수는 이 같은 내용의 몬테리진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교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 22개 기관에서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을 동반한 환자 220명을 대상으로 몬테리진의 MDNSS 효과를 몬테루카스트 단일제와 비교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몬테리진 투여군은 몬테루카스트 단일제 투여군 대비 후반 2주(3~4주차) MDNSS 변화량에서 우월한 효과를 나타냈으며, 이상반응에서도 단일제 대비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박 교수는 "천식 환자의 약 80%가 알레르기비염 증상을 동반하고 있다"며 "몬테루카스트 성분은 알레르기비염의 주요 증상인 코막힘에서 2세대 항히스타민제보다 우월한 개선 효과를 나타내 레보세티리진 병용 시 알레르기비염 치료의 상호보완 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천식 동반 알레르기비염 환자에서의 전반적인 코 증상 효과를 확인한 만큼, 다양한 학술적 근거를 지속적으로 갖춰나갈 방침이다. 

한편, 몬테리진은 기관지 수축·호흡곤란, 콧물 등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 물질을 억제해 천식 및 비염 증상을 호전시키는 몬테루카스트 10mg과 알레르기비염 치료에 사용되는 항히스타민제 레보세티리진 5mg을 결합한 이층정 복합제다. 

[관련기사]

양영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