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째주부터, 류마티스 질환 증상 및 치료, 관리법 정보 제공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박성환)가 ‘제9회 골드링캠페인’ 일환으로 오는 10월 8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병원에서 일반인 대상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류마티스관절염의 대표 증상인 ‘아침 강직’을 주제로 서울, 경기, 인천, 대전/충남, 대구/경북, 부산, 전북, 광주/전남 지역 병원 20개 곳에서 진행된다.

‘아침마다 뻣뻣해요’라는 슬로건 하에 류마티스관절염의 증상, 치료, 운동법, 식이요법을 비롯하여 강직성척추염, 골관절염, 통풍 등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환자, 환자 가족, 일반인 등 류마티스 질환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한류마티스학회 박성환 이사장(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류마티스 질환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에 올바른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며 “류마티스 질환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전국 건강강좌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 및 대중이 ‘아침강직’ 등 자신의 증상을 류마티스 질환 증상으로 인식하고, 조기 진단과 치료로 이어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9회 째를 맞는 골드링캠페인은 환자와 가족, 의료진이 류마티스 질환을 올바르게 알기 위한 공공캠페인이다. 대한류마티스학회는 매년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환자와 대중의 인식 제고를 위해 골드링캠페인 일환으로 전국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