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 정부에 "적정수가 기반한 보험적용 확대 노력" 당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사진 가운데)이 20일 원내대책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의료계-정부간 협의를 통한 뇌 MR 급여화를 의미있게 평가하면서, 정부에 앞으로도 이 같은 경험을 통해 '적정수가를 기반으로 한 비급여 급여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뇌 MRI 급여화로 10월부터 뇌질환이 의심되는 모든 경우에 보험이 적용된다"며 "의학적으로 MRI가 필요한 모든환자가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이번 뇌 MRI 건강보험 적용은 문재인 케어 추진을 두고 갈등을 빚어왔던 정부와 의료계, 학계와 시민단체간의 원만한 합의를 통해 결정되었다는 점이 매우 바람직하고 고무적"이라며 "의협은 물론 8개 학회가 이례적으로 환영입장을 밝히는 등 논의과정에서도 매우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냈다"고 평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부에 앞으로도 의료계와 적극적인 대화와 협의를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최근 의사협회가 비급여의 급여화 반대라는 기존의 입장을 바꿔 '100여개 필수 진료분야에 대한 급여화 논의를 추진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은, 국민을 위해 의료계가 진일보한 입장변화를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 당국도 필수진료이면서도 국민들의 부담이 큰 비급여 항목에 대해 적정수가를 기반으로 한 보험적용 확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계와 적극적인 대화와 협의를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