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산업 > 의료기기
가슴이 조이고 아픈가요?..."심장판막질환 의심하세요"에드워즈, 심장판막질환 인식 증진 캠페인 진행
양영구 기자  |  ygyang@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8.09.10  11:04: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최근 심장판막질환 인식 제고를 위해 '당신의 심장소리를 들어보세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대표 한준호)는 한국심장재단과 심장판막질환을 알리기 위해 '당신의 심장소리를 들어보세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심장판막의 역할과 질환의 위험성을 알렸다. 

이날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장판막이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알리고, 정상심장소리와 심장판막질환이 있는 심장 소리를 비교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시민들이 자신의 심장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도록 해 심장판막질환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이외에도 놓치기 쉬운 심장판막질환의 주요 증상과 관련해 시민들이 직접 문제를 풀어보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심장재단 조범구 이사장은 “심장판막질환은 증상을 알아채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본인의 심장 소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심장재단은 심장판막질환에 대한 국민인식을 높이고 환자의 삶의 질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뜻을 같이해온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 재단과 임직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한준호 대표는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 재단의 지원을 통해 심장판막질환을 알리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심장판막질환 조기 발견을 위한 질환 교육 및 인식 증진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환자들이 보다 적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서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는 사회공헌을 위해 별도의 재단을 설립, 2020년까지 심장판막질환 환자 100만명 조기 발견 및 치료 지원을 목표로 하는 'Every Heartbeat Matter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심장재단에 후원을 해왔다. 

올해에는 지난 2월 한국심장재단에 50,000달러(약 5,400만원)를 후원했으며, 후원금은 60대 이상 심장판막질환 환자의 수술비, 심장병강좌 및 무료진료, 심장병 예방을 위한 걷기대회 행사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양영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