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시스템즈사업부문장 겸임..."필립스코리아 성장 주도할 것"

 

필립스코리아는 5일 김동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필립스코리아의 대표 직무와 헬스시스템즈 사업 부문장 직무를 겸한다. 

필립스코리아는 김 신임 사장이 전문 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기업을 거치며 헬스케어 시장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특히 14년 이상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광범위한 시장을 관장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쌓았다. 

또 다양한 직무를 통해 비즈니스 경영, 마케팅, 경영 컨설팅 등이 역량을 입증해왔다. 

실제 김 신임 사장은 필립스코리아 합류 전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피적 심장판막 사업을 이끌며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뤘다. 

이전에는 보스톤사이언티픽에서 여러 직책을 역임하며 헬스케어 분야 전문성과 리더십을 강화했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필립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관점으로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소비자, 고객과의 관계를 견고히 하며 성장의 발판이 될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도미니크 오 전 대표이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인 싱가포르로 자리를 옮겨 필립스 아태지역 진단영상 사업부 대표 겸 브랜드 마케팅 총괄 업무를 수행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