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성 고혈압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저항성 고혈압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8.08.3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항성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3가지 고혈압 약을 먹어도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것으로 정의된다. 저항성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과 콩팥질환 합병증의 발생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적절한 치료가 요구된다.

초음파 신장신경차단술은 신장 교감신경을 차단하여 혈압을 떨어뜨리는 시술이며 현재 국내에서 관련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는 강동경희대병원, 고대구로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다. 신장 신경 차단술을 실시한 군과 실시하지 않은 군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하기 위한 목적으로 임상시험이 시행되며 시술은 대퇴부의 최소 부위만 절개하며, 평균 시술시간이 약 40~60분 소요된다.

지원 대상은 만 20세 이상 75세 이하인 성인으로 서로 다른 3 종류 이상의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도 수축기 혈압이 150㎜Hg 이상 또는 이완기 혈압이 90㎜Hg 이상인 환자다.

참여자는 저항성 고혈압 치료를 위한 신장신경차단시술 혹은 그에 상응하는 시술을 받게 되며 진료비, 검사비, 입원비 그리고 방문 시 소정의 교통비를 제공받는다. 

* 본 기사는 초음파 신장신경차단술 의료기기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을 위한 광고문임을 알려드립니다. 임상시험 참여로 인해 불편사항이 발생하거나, 위험(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