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 통해 상습적 폭언·욕설 드러나...대웅제약, 전문경영인 체제 돌입

 

직원들에게 상습적인 폭언과 욕설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앞서 YTN 보도에 따르면 대웅제약의 윤재승 회장은 직원들에게 보고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폭언을 쏟아낸다. 

윤 회장은 “정신병자 XX 아니야. 이거? 야. 이 XX야. 왜 그렇게 일을 해. 이 XX야. 미친 XX네. 이거 되고 안 되고를 왜 네가 XX이야”라며 직원의 설명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욕설을 이어 나갔다.

대웅제약 전·현직 직원들은 이같은 폭언이 일상이었으며 검사 출신인 윤 회장이 법을 잘 아는 만큼 문제를 제기하기 어려웠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윤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자숙의 시간을 갖기로 한 것이다.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은 27일 입장문을 통해 “오늘 보도된 저의 언행과 관련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다. 업무 회의와 보고과정 등에서 경솔한 저의 언행으로 당사자뿐만 아니라 회의에 참석하신 다른 분들께도 상처를 드렸다”고 사과했다. 

이어 “진심으로 죄송하다. 오늘 이후 즉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전했다. 

한편, 향후 대웅제약은 전승호·윤재춘 공동대표 중심의 전문경영인 체제로 경영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