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품목 140억원 규모..."의원급 점유율 높이겠다"

코오롱제약은 애보트와 140억원 규모의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오롱제약(대표 이우석)은 애보트 글로벌 헬스케어그룹과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코프로모션 계약은 2017년 약 140억원의 매출액을 발생했던 품목들인 만큼 이후 코오롱제약의 매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종합/대학병원 뿐 아니라 의원급 소아과에서 대부분 처방되고 있어 코오롱제약은 이번 코프로모션 계약을 통해 소아과 전문의약품 시장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계약품목은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250mg, 500mg) / 클래리시드엑스엘서방정(500mg) /클래리시드건조시럽(125mg/5ml, 250mg/5ml)과 하이드라섹산(10mg, 30mg), 호쿠날린패취(0.5mg, 1mg, 2mg)이다.

클래리시드는 클래리스로마이신(Clarithromycin) 성분의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십이지장궤양의 원인균인 H.pylori를 박멸하는 소화성 궤양 치료와 함께 상·하기도 감염증 치료, 마이코박테리아 감염에 의한 피부·연조직 감염증 등에 사용된다.

하이드라섹산은 라세카도트릴(Racecadotril) 성분의 국내 유일한 순수한 분비억제 지사제이다. 

장내 운동성을 감소시키지 않고, 장내로의 수분과 전해질 분비를 감소시켜 신속히 설사를 줄여주며, 3개월 이상 만 12세 미만 소아에게 처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초로 프랑스에서 승인됐고, 현재 영국, 독일, 이태리를 비롯한 20개 이상의 나라에서 시판 중이다.4 국내에서는 2015년 발매되어 비급여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음식물 또는 분유에 넣어 투여 가능하다는 뛰어난 복용 편의성을 갖고있다.

호쿠날린패취는 툴로부테롤(Tulobuterol) 성분의 패취형 천식 치료제로, 복용 편의성과 경구제 대비 낮은 전신 이상반응으로 소아 환자들의 야간 기침의 증상완화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패취형 제품의 특징으로 소아과 및 이빈후과, 내과, 가정의학과등 대부분의 로컬 의원급에서 많이 처방되어 많은 환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24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약물이 일정하게 방출되는 Crystal Reservoir System 특허기술을 통해 다수의 제네릭 제품들이 발매된 상황에서도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코오롱제약 이우석 대표는 “이번 코프로모션의 성공이 회사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해당 제품의 성공적 판매를 통해 기존 소아과 시장에서 인지도를 NO.1으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중상위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