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학원, 인사 발표...조용균 교수는 상계병백원장 연임

▲ 이병두 교수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이 현재 인제대 의약부총장을 맡고 있는 이병두 교수를 신임 백중앙의료원장에 임명했다.

이병두 교수(62)는 내과 전문의로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3년부터 1987년까지 서울대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밟았다.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한 이 교수는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학교대학원 부원장, 인제대 의과대학 부학장 및 학장, 인제대 의약부총장 등 29년간 재직하면서 학교와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30여 년간 290편의 국내·외 연구논문 발표와 55권의 학술서적 집필에 참여하는 등 내과학과 의학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그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 대한당뇨병학회 학술상, 한국의학교육학회 한곡의학교육학술상,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의학교육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이병두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은 인제대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과 함께, 전국 5곳의 백병원(서울백병원·부산백병원·상계백병원·일산백병원·해운대백병원)을 통할한다.

▲ 조용준 교수

이와 함께 상계백병원 조용균 원장(61)은 연임됐다. 

조 원장은 1981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인제의대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서울백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의과대학 병원에서 연수했다.

1990년부터 상계백병원 산부인과에 재직하며 수련부장, 기획실장, 부원장을 역임했으며 2016년 9월부터 상계백병원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