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협 2차 포스터 배포…'보람'과 '소명감' 찾는 실천약속 담아

대한간호협회가 전개하고 있는 '간호사들이 일하기 좋은 병원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위한 2차 포스터가 전국 의료기관에 배포됐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간호협회가 지난 3월 26일 '간호조직체계 및 문화혁신 선언식'을 갖고 10대 실천과제를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간호사들 스스로 노력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 즉시 행동해 나가겠다는 결의이자 실천약속이다.

대한간호협회는 지난 5월 1차로 캠페인 배지 및 포스터를 제작해 각 의료기관 간호부서로 보낸 바 있다.

이번 포스터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행복한 병원을 만듭니다'를 슬로건으로 "오늘도 최선의 간호를 제공하는 간호사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로 보람과 소명감을 찾아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캠페인을 통해 대한간호협회가 전국 회원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하는 실천약속을 담았다.

캠페인을 통한 실천 약속은 △경력간호사 확보수준 평가 반영 및 간호인력 배치기준 강화 △야간간호관리료 추진 및 야간전담간호사 보상 강화 △통합콜센터 운영을 통한 침해 대응체계 구축 △신규간호사 대기순번제 근절 및 교육전담 간호사 배치 △간호교육관리팀 운영 및 신규간호사 3개월 교육기간 확보 △전문간호사 제도 확립 등 모두 6개 항이다.

간호협회는 캠페인과 함께 보건복지부가 지난 3월 20일 발표한 '간호사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 대책이 차질 없이 실현되도록 정책활동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과 함께 전국 간호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배지 달기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간호사들이 유니폼에 배지를 단 모습을 촬영해 보내면 대한간호협회 홈페이지(https://www.koreanurse.or.kr)와 간호사신문 홈페이지(http://www.nursenews.co.kr)에 게재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