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진 11명 편집위원 참여...130여 장 실제 사진 설명 담아

 

해부학 사진집이 발간됐다. 

국제임상피부미용연구회(International clinical aesthetic leaders academy, ICALA)는 지난 22일 해부학 사진집 'CLINICAL ANATOMY FOR FILLER & TOXIN'을 메디칼업저버와 공동으로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발간에는 국제임상피부미용연구회 임원 11명이 편집위원으로 참여했다. 

총 5개 챕터로 구성된 사진집은 약 100페이지 분량이다. 

챕터별로 살펴보면 ▲Layers of the Face ▲Vascular & Nervous Structures of the Face ▲Retaining Ligaments & Fat Compartments ▲Muscles of the Face ▲SubSMAS Space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해당 사진집은 130여 장의 사진이 담겼고, 해부 구조와 이름, 간단한 설명이 첨부됐다.

국제임상피부미용연구회는 "실제 해부학 사진이 담긴 국내 최초의 전문의학 사진집이다. 실제 시신 해부 사진을 통해 의료인들의 지식 함양에 이바지, 안전하고 효율적인 미용성형시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진을 촬영해 그것을 여러 번 되새기고 토론해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정리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 "편집위원들은 이 해부학 사진집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게 해준 선대분들의 희생정신에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