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량·복합신약 및 신약 파이프라인 소개...지속적 개최 예정

한미약품은 최근 제1회 Hanmi Weekend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최근 회사의 R&D 전략과 비전, 현재 출시 중인 개량∙복합신약에 대한 학술정보를 나누는 ‘1st Hanmi Weekend’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전국 개원의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가 ‘Hanmi R&D ; Now and Future’를 주제로 아모잘탄패밀리, 몬테리진, 라본디 등 개량·복합신약들의 임상적 유용성과 현재 개발 중인 20여건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 

우종수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017년 매출액 대비 약 18.6%를 R&D에 투자하며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과 제약강국 도약을 위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며 “현재 한미약품의 R&D 전략은 플랫폼 기술(Platform Technology), 혁신신약, 개량·복합신약 등 3가지로 구축돼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바이오 의약품의 짧은 반감기를 늘려 약효를 지속시키고 투약 편의성을 높인 ‘랩스커버리(LAPSCOVERY)’, 면역 항암 치료와 표적 항암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팬탐바디(PENTAMBODY)’, 주사용 항암제를 경구 제제로 전환할 수 있는 ‘오라스커버리(ORASCOVERY)’ 등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우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의 개량·복합신약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성원과 믿음이 있었기에 쉽지 않은 신약개발의 과정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한미약품은 R&D 성과를 바탕으로 제약산업이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미약품은 ‘Hanmi Weekend’ 심포지엄을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해 회사의 R&D 전략과 비전, 성과 등을 고객들과 활발히 나누고, 근거 중심의 영업∙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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