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대표 단체 격상 강조...“적극적 참여” 당부

 

제13대 대한개원의협의회 회장에 당선된 김동석 회장이 대개협을 강력한 이익단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2일 취임사를 통해 “대한의사협회와 대개협이 역할 분담을 확실히 해 명분은 의협의 몫으로 보내고 대개협은 오로지 개원의의 위상과 생존만을 생각하며 실리를 챙기는 강력한 이익단체로 태어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 회장은 대개협 법인화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대개협의 법인화는 대개협이 각과 의사회의 연합회 형식이 아닌 실질적으로 모든 개원의를 대표하는 단체격으로, 이에 따라 의협을 명실상부한 의료계 최상위 단체가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다. 

특히 대개협이 직접 의원급 수가협상에 나서도록 해 당사자로서 가장 적극적으로 개원가를 대변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김 회장은 회원을 위하는 일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온 몸으로 부당함에 맞서겠다고도 했다. 

김 회장은 “급변하는 세태를 빨리 파악하고,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며 적절히 대처하지 못한다면, 그저 바라보면서 우리의 자리를 내주고 말아야 할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이러한 격변의 시기는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우리에게 주어진 최고의 기회의 시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개협 회원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저와 새로운 집행부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며 “우리 집행부는 지닌 모든 역량을 결집시키고, 그 힘을 모아 회원 여러분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탓하지만 않고, 도리어 이를 기회로 삼아 오직 회원들만을 위해 전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