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편의성·가격경쟁력 앞세워 5개월만에 작년 매출 상회

 

최근 미세먼지·황사 등으로 안구건조증 환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GC녹십자엠에스(대표 김영필)의 안구건조증 치료기기 아이안의 성장세가 주목받고 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아이안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점안제가 안구건조증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출시 1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아이안은 안경처럼 착용하는 의료기기로 일반형인 아이안과 안경의 착용 편의성을 높인 아이안플러스로 구성됐다. 

해당 기기에 포함된 의료용 자석 패드가 안구 혈액과 눈물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원리로, 하루 3번 15분씩만 사용하면 된다. 

특히 기존 의료기기 제품들과 달리 작동에 전기가 필요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아이안은 전남대학교와 중앙대학교에서 안구건조증 환자 4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안구건조증의 대표 증상인 ‘눈물막 파괴 시간’과 ‘기초 눈물 분비량’이 각각 54.3%, 15.6%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GC녹십자엠에스는 “어떠한 물리적 자극 없는 비접촉 방식을 통해 꾸준한 착용만으로 안구건조 증상을 개선하는 게 제품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최근 수험생과 직장인들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엠에스는 현재 약국, 온라인 등의 판매처를 전문 병원 등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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