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새 국제표준 전환...“안전보건 강화”

 

부광약품(대표이사 유희원)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올해 3월에 새롭게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표준이 된 ISO45001은 기존 민간기관 표준인 OHSAS18001의 기본적인 내용은 유지하면서, ISO 문서시스템의 통합 구조 도입, 조직의 내/외부 이슈 및 이해관계자 요구 파악, 제반 활동들의 프로세스화, 근로자의 참여 및 협의 등을 강조한 새로운 국제표준이다. 

부광약품은 그동안 2017년 11월 발행된 ISO45001의 최종 국제표준 초안(Final Draft International Standard)을 토대로 자체적으로 새로운 규격 요건에 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해왔다.

이어 올 3월 최종 ISO45001 발간과 동시에 시스템을 운영, 6월초에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전환심사를 받았다.

부광약품 김일태 공장장은 “이번 ISO45001을 업계 선도적으로 인증받은 데에는 직원들의 안전보건에 대한 최고 경영층의 관심과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라며 “우수 의약품 생산을 위한 관리기준인 GMP 고도화와 함께 사내 안전문화 인식 강화,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으로 안전사고가 없는 공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