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원내 대강당에서 열려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오는 6월 29일 오후 1시부터 원내 대강당에서 제 9회 공공의료 심포지엄 및 제 7회 건강증진병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미혼모와 함께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권용진 서울대학교병원 공공의료사업단장이 좌장을 맡는다.

△미혼모의 산부인과적 문제와 해결방안(서울대학교병원 이승미 교수) △미혼모의 정신과적 문제와 해결방안 (보라매병원 이준영 교수) △미혼모에게 필요한 통합사회복지서비스(보건복지부 김정은 박사) △미혼모의 삶과 사회의 역할(애란원 강영실 대표원장)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건강증진'을 주제로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 강철환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시니어친화병원(건국대학교병원 최재경 교수) △저염식 체험행사(보라매병원 주달래 영양실장) △나사랑프로젝트(보라매병원 오범조 교수) △건강증진정보센터 및 기타 건강증진 캠페인(보라매병원 허은영 교수)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이영문 대표이사가 좌장을 맡는다. △취약계층 중점 보건의료복지 통합사업 개요와 사례(보라매병원 김유경 의료사회복지실장) △보라매병원 건강안전망 구축사업(보라매병원 이정규 교수) △서울시 안전망병원사업(보라매병원 응급의학과 최재원) △예비신혼부부 웨딩검진(보라매병원 종합건강진단센터 이제범 팀장) △서북병원 결핵환자 대상 순환기내과 의사 파견 및 교육사업(보라매병원 김학령 교수)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관련 기관 및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공의료사업단을 통한 사전접수, 행사당일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02)870-2173,2849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