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미용의료기기 시장 진출 쾌거...“적극적 시장개발 추진”

대화제약은 중국 국약치군 제약과 중국 권역에 미용의료기기 아말리안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화제약이 중국 미용의료기기 시장 진출에 나섰다. 

대화제약은 중국 상해에서 열린 CPhI China 2018에서 국약치군(심천)제약과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에 대해 10년간 판매 예상금액 약 1000억원 규모의 미용 의료기기인 아말리안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국약치군 제약은 중국의 대형 제약그룹사인 국약집단(国药集团/Sinopharm Group) 산하기업이자 중국 제약기업 100강에 드는 제약사이다. 

중국 내 미용기기 HA dermal filer 시장은 2017년도 기준 약 3350억원 규모로,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화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내 최초의 독일산 HA filler를 중국 국약집단(国药集团)의 강력한 유통망을 활용 적극적으로 시장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중국 내 허가유통 품목으로는 Q-Med AB社의 Restlane 등 수입품목 5종과 Local 제품으로는 Bloomage Freda에서 판매하는 10여개 품목만 등재돼 있기 때문이다. 

대화제약은 1~2차년도의 판매예상 금액의 70%를, 3~5차년도의 판매 예상금액의 50%를 최소 구매 확정하는 조건부 계약을 체결해 최소 153억원의 계약 금액을 확정함으로서 초기 5개년간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됐다. 

대화제약은 “이번 계약은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체결된 두 번째 프로젝트이며 향후 더욱 다양한 제품군의 협력사업이 논의될 예정”이라며 “중국 내 사업 입지를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