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協, 보험약가교육 개최
제약바이오協, 보험약가교육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8.06.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의약품 등재규정 및 실무사례, 정책 방향 중심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2018년 상반기 보험약가교육(K-TCP)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의약품 등재 사례와 더불어 정부의 보험의약품 관리 및 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국내 약가제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특히 3일차 교육에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유관기관을 연자로 초빙해 교육뿐만 아니라 정부의 정책방향 등을 짚어볼 예정이다. 

‘보건의료 및 보험약가정책의 개요’를 주제로 하는 1일차 교육은 이화여대 약학대학 배승진 교수의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지불 제도’로 시작된다. 

이어 ▲약가 제도의 이론적 고찰(이화여대 융합보건학과 안정훈 교수) ▲보장성 강화 정책에 따른 의약품 시장 변화(종근당 김민권 부장)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보험심사팀 김선희 팀장) ▲유통질서문란 약제 행정처분 현황 및 개정 방향(HnL 법률사무소 박성민 변호사) 순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의약품 등재 규정 및 실무사례’를 주제로 진행되며, ▲신약 등재 절차 및 규정(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등재부 김국희 부장) ▲약가 등재 협상의 이해(국민건강보험공단 약가협상부 김권하 차장) ▲제약사의 신약 등재 사례(한국다케다제약 김보경 이사) ▲제약사의 산정 기준 사례(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외협력실 최정인 과장) ▲사후 약가 인하 규정의 이해(한미약품 김상종 차장) 순으로 진행된다.

‘정부의 보험의약품 관리 정책 방향’을 주제로하는 3일차에는 ▲건강보험 고비용의약품 현황과 관리방안(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 이혜재 부연구위원)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정책 및 건보공단의 약품비 관리 방향(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급여실 고영 실장) ▲건강보험과 약가 관리 방안(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 강희정 실장) ▲의료기술 평가(HTA)에 있어서 주요국의 Real World Data의 활용 현황(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연구조정실 의약기술연구팀 변지혜 부연구위원) ▲급변하는 환경에 따른 약가 결정제도 및 정책 방향(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 곽명섭 과장) 순으로 마무리된다.

협회는 “국내 건강보험제도 개요와 함께 정부의 보장성 강화 정책에 따른 제약업계 영향을 예측할 수 있는 기회”라며 “보험의약품 등재 규정과 실무 사례, 보험의약품 관리 정책 방향까지 약가 제도와 관련한 전반사항을 아우르는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6월 20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사업단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협회 회원사 35만원, 비회원사 및 개인은 50만원이다. 교육신청과 기타 문의는 (02-3277-3263, yonsoo@ewha.ac.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