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위장내시경학회(회장 이근식)는 지난 5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회원들에게 진료 현장에서 필요한 의학 지식 등을 전달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1천명 이상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개원의를 위한 색소 내시경, 경비 내시경의 이해, 개원가에서 필요한 만성 B형 간염의 치료, 하부위장관 운동 검사, 사고율 제로에 도전하는 수면 내시경, 개원의가 알아야 할 상하부 기본적 병변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으며 상하부 내시경의 기본 수기와 다양한 케이스도 연속 방영됐다.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회장 홍영재)는 경영난에 봉착해 있는 개원가의 수익증대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지난 5일 5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1천명 이상의 회원들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학술대회에서는 피부 비만 관리의 수익 모델, 각과 영역에서 CRM을 이용한 고객관리, 여성 성기능 장애, 암예방과 치료를 위한 영양요법 가이드, 건식을 이용한 수익성 모델, 발기부전 치료의 수익성 모델, 더마롤러를 이용한 잔주름 제거 등을 다뤘다.
○…대한미용외과학회(회장 임종학)는 지난 12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수술 동영상 강의 등을 위주로 춘계 연수강좌를 열었다.
 이날 강좌에서는 매몰법, 쥬비덤의 새로운 주사법, 지방이식, 안면신경 해부학, Relax F와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피부재생술, Lid sugery의 이론 및 수술 등 다양한 주제가 선보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