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체결식 열어 의료산업발전을 위한 의학연구 협력 체계 구축 약속

▲ 고대 안산병원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25일 안산병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대 안산병원(병원장 최병민)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정동희)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안산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안산병원은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손을 잡아 의료기기 연구개발 시설과 시험평가를 지원하고, 시험에 통과한 의료기기에 대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는 임상시험을 제공하게 된다. 

또 △맞춤형 재생 및 재건 의료 기술 실증단지 구축 과제 추진(① 4D 프린팅 줄기세포 실증지원센터 구축 ② GLP 시설 구축 ③ 재생 및 재건의료기기의 시제품 제작 및 시험평가기법 개발) △특허동향 분석, 국제연계 및 기술세미나 △인력교류 및 정보·출판물 교류 △시설, 장비 공동 활용 및 지원 등 의료산업 전반에 대해 양 기관의 협업모델 구축을 모색할 예정이다.

최병민 병원장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의 협약 체결로 의료기기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긴밀한 협조를 위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정동희 원장은 "안산병원과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을 결합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국가 연구개발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해 의료산업 및 의료기술 발전을 위한 시험인증 분야 맞춤형 기술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