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미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조합...임상 통해 유효성·안전성 입증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고혈압 및 고지혈 치료용 3제 복합제를 시장에 내놓는다. 

일동제약은 14일 고혈압/고지혈 3제 복합제 ‘텔로스톱플러스’ 개발에 성공,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텔로스톱플러스는 할압강하제 안지오텐신Ⅱ수용체차단제(ARB) 계열 텔미사르탄, 칼슘채널차단체(CCB) 계열 암로디핀, 지질저하제 스타틴 계열 로수바스타틴을 조합, 단일정으로 만든 제품이다. 

텔로스톱플러스는 텔미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와 로수바스타틴을 동시 투여해야 하는 본태성 고혈압 및 고콜레스테롤혈증 동반 환자의 경우, 세 가지 약제를 한 알로 한 번에 복용할 수 있도록 약물 순응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텔로스톱플러스는 2015년 11월부터 2017년 6월까지 고지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3상을 통해 텔미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을 투여한 3제 요법군이 텔미사르탄/암로디핀 2제 요법군, 텔미사르탄/로수바스타틴을 투여한 2제 요법군에 비해 각각 고지혈증 조절, 고혈압 조절 측면에서 우월함을 입증한 바 있다. 

일동제약은 “대표적 심혈관계 위험인자인 고혈압과 고지혈증은 상관관계가 깊고, 동반 발생하는 비중이 높다”며 “그만큼 사용해야 하는 약물의 종ㄹ도 늘어나므로 복합제를 통해 처방 및 복약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오는 8월을 목표로 텔로스톱플러스 발매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또 기존 항고혈압/고지혈 복합제 텔로스톱(텔미사르탄/로수바스타틴), 항고혈압 복합제 투탑스(텔미사르탄/암로디핀), 투탑스플러스(텔미사르탄/암로디핀/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등 라인업을 앞세워 심혈관계 치료제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