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초보자 맞춤 설계...유형별 사례로 실무 적용 능력 ↑

 

한국제약산업연구회(KPAI)는 오는 24~25일 양일간 ‘2018 KPAI MA(Market Acess) 보험약가 실무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규제과학 또는 사업개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에 필요한 유형별 사례를 포함시켜 업무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정부의 보험 및 약가 전문가 이외에도 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강사로 나서 보험 정책과 약가제도 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다루고, 실제 유형별 사례도 소개된다. 

첫날에는 ▲의약품 보험 절차 등 제도 전반 ▲자료제출/제네릭 의약품 산정 규정과 절차 ▲신약 등재 규정과 절차의 이해 ▲신약 등 약가협상 제도의 이해 ▲보험약가 업무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약제결정신청서 작성의 이해와 실무 적용 ▲제외국 약가 및 HTA 검색과 이해 ▲유형별 협상 대상 약제의 실무 사례 등을 주제로 교육이 펼쳐진다. 

한국제약산업연구회는 “최근 항암제 및 희귀질환 치료제 등의 신규 허가가 증가하고 있고 실무 사례에 대한 검토와 의약품의 보험 등재의 전략적 접근 방법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며 “본 교육과정은 실무 초보자 뿐 아니라 연관 업무 담당자의 보험의약품 가격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 증진과 실사례의 공유를 통한 직무능력 향상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한국제약산업연구회 홈페이지(www.kpai.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 및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kpai@kpai.or.kr 또는 02-323-56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