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약산업 > 의료기기
바드코리아, 풍선팽창형 스텐트 ‘라이프스트림’ 출시국내 유일 풍선팽창형 커버드 스텐트...“말초혈관질환 새로운 치료옵션”
양영구 기자  |  ygyang@mo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호] 승인 2018.05.03  10:56: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바드코리아는 말초혈관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풍선팽창형 커버드 스텐트 라이프스트림(Lifestream)’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말초혈관 협착 치료용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 재질의 풍선팽창형 커버드 스텐트라는 게 특징이다. 

라이프스트림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스텐트를 인조혈관으로도 사용되는 ePTFE(확장형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 재질로 감싼 디자인으로, 시술로 인해 혈관이 터지는 응급상황에서도 대처가 용이하다. 

주로 총장골동맥과 외장골동맥의 협착에 사용될 수 있도록 고안돼 5~12mm의 직경과 26~58mm 길이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 라이프스트림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특성상 풍선카테터에 압착, 목표 병변에 도달하면 풍선을 팽창시켜 스텐트를 거치하는 방식인 풍선팽창형 스텐트다. 

말초혈관 협착 치료를 위해 국내에서는 주로 니티놀(Nitind) 재질의 자가팽창형 스텐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 자가 팽창형 스텐트와 비교한 풍선팽창형 스텐트의 장점은 시술자가 의도한 위치에 정확하게 스텐트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루토닉스, 바스큐트렉에 이어 말초혈관 협착 치료에 필요한 의료기기 라이프스트림을 국내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의료진의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환자들에게 폭 넓은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우수한 제품들을 빠르게 국내에 도입, 환자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영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